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설 연휴 화재안전‘사각지대’없앤다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6-02-13
조회수
72
내용
○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오승훈)는 설 명절 연휴를 대비해 화재취약시설 및 대형 공장시설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관리 강화를 당부했다.
○ 이번 조치는 설 연휴 기간 공장 가동 중단이나 대형 시설 내 관리 인력 부재로 인해 화재 발생 시 초기 발견과 대응이 늦어질 위험이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 실제 지난 1월 28일 새벽 원주에서 발생한 공장 화재처럼, 명절 연휴 심야 시간대 관리 인력이 적은 대형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초기 진압이 어려워 대형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
○ 강원소방은 카카오톡 채널인 소방안전 커뮤니티를 통해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 및 대형 공장 관계인들에게 △연휴 기간 24시간 자체 감시체계 유지 △퇴근 전 전원 차단 및 가연물 제거 △소방시설 폐쇄·차단 금지 등 자율 안전점검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비상 시 즉각 대응을 위해 대상별 안전관리자 비상연락망을 현행화하여 상황실과 공유하는 한편, 연휴 기간 미가동 공장 등 화재 위험도가 높은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안전순찰을 강화한다.
○ 오승훈 강원소방본부장은 “관리 인력이 자리를 비우는 연휴 기간에는 관계인의 사전 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감시 체계와 신속한 출동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