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자유게시판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불축제" 구경오세요~!
작성자
엄혜진
등록일
2009-01-13
조회수
1058
내용
속초시에서 2월 6일부터 14일까지 "불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불축제 기간동안(비수기) 속초시의 숙박, 음식업소의 요금 10% 할인!! 들어갑니다.

요새 오징어도 계속 잡혀요~ ^^

추운 겨울 따듯한 불축제로 녹여보심이 어떨까요? 

 

겨울밤 속초에서 나누는 희망의 불씨!! (출처:설악타임즈)
-박문수 기자-
▲     © 설악타임즈
 
2009년 희망과 기원을 담은 설악산 대청봉의 채화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불축제가 2009년 2월 6일부터 2월 14일까지 청초호에서 불을 밝힌다.
 
속초불축제의 기원은 영랑호와 청초호의 ‘청룡황룡 신화’와 청초호에서 펼쳐졌던 ‘논뫼호(청초호의 옛이름) 불꽃놀이’의 문화에서 시작된다.
 
속초불축제는  신화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해의 소망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     © 설악타임즈


청초호수위에 놓여질 수상화로는 하늘 길로 열리는 소망의 이정표이자 평화와 번영을 바라는  모두의 기원이며, 수상화로에는 축제참가자들의 소망이 담긴 나무가 축제기간 내내 타오르게 된다.

불축제는 관광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던 청초호에서 2. 6일 설악산 대청봉의 성스러운 불씨를 봉송하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9일간 논뫼호 불꽃놀이 재현을 비롯한 30여 가지의 보고, 즐기고,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되어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     © 설악타임즈


특히, 실향민의 도시인 속초에만 있는 “갯배”를 타고 호수위에 놓인 청룡황룡 형상의 부교를 거닐며 한해의 소망과 기원을 담은 소망등 띄우기와 사랑의 언약식 등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 아름다운 사랑을 꿈꾸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사연도 접수 할 계획이다. 

올해 가장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것은 멀티미디어 쇼이다. 신화와 동화 그리고 전설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있는 수상 멀티미디어쇼가 청초호의 멋진 야경과 함께 동화(冬化)속에 빠지게 될 것이다.  

축제의 붐조성을 위해 전 시민의 희망과 의지를 담은 소망등과 창작등이 청초호수 주위를 밝히며 축제기간 내내 전시된다.  시는 이를 위해 현재 소망등과 창작등을 접수중이며 현재까지 2,500여개의 창작 등이 접수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관광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해맞이 축제 시 속초를 찾은 분들에게 사전 접수를 받아 불축제 기간 중 전시를 함은 물론 현장에서도 소망등 접수를 할 계획이다.

축제기간 중 맞게 되는 정월대보름날에는 각종 민속놀이와 더불어 전 참가자들이 설악산 산나물 비빔밥을 함께 나누며 초대형 달집을 태우는 한마당 놀이판을 기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속초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아바이 순대, 학사평 콩꽃마을의 순두부, 싱싱한 동해의 해산물과 설악의 청정 농작물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행사장내 마련된 불화로에서 온 가족이 직접 수산물과 농작물을 구워먹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설악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