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영월소방서, 동계·해빙기 수난사고 대비 합동 구조훈련 실시
작성자
영월
등록일
2026-02-06
조회수
36
내용

영월소방서(서장 이순균)119구조대, 영월수난전문의용소방대, 영월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동계 및 해빙기 수난사고에 대비한 합동 수난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과 해빙기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인명구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제 사고 상황을 가정한 실전 중심 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 주요 내용은 드론을 활용한 익수자 수색 및 구조 수중 인명탐색 훈련 빙상 및 내수면 수난사고 대응 전술 숙달 등으로, 구조대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역할을 분담해 유기적인 공조 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익수자 구조 훈련에서는 접근이 어려운 수난사고 현장에서 드론을 통해 익수자 위치를 신속히 파악하고, 구조 동선을 설정한 뒤 로프 전달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한 구조 기법을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또한 수중 인명탐색 훈련을 통해 동계 수온 저하와 수중 시야 불량 등 악조건 속에서도 안전하게 구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이순균 서장은 동계 및 해빙기는 수난사고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반복적인 실전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난사진.jpg
첨부파일
수난사진.jpg (다운로드 수: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