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영월소방서 소속 소방대원들,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26년 1월 19일)
작성자
영월
등록일
2026-01-19
조회수
13
내용
○ 출근길 교통사고 현장에서 심정지 상태의 30대 운전자를 살려낸 영월소방서(서장 이순균) 이용식 소방경을 비롯한 소방대원 5명이 제천소방서로부터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 이들 대원은 지난해 10월 11일 오전 7시 48분쯤 출근하던 중 충북 제천시 북부로 명지교차로 인근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발생한 BCT(벌크 시멘트 트레일러) 차량 단독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의식과 호흡이 없는 심정지 상태였다.
○ 현장에 있던 대원들은 즉시 사고 차량으로 접근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또한 추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현장안전 조치를 병행하며, 제천소방서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환자의 생명을 지켜냈다.
○ 이후 도착한 구급대에 환자를 인계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환자는 현재 회복 후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생명회복에 기여한 구급대원이나 일반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 이순균 영월소방서장은 “출근길이라는 개인적인 시간에도 망설임 없이 생명구조에 나선 직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하트세이버 수상은 소방공무원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뜻깊은 사례”라고 말했다.
○ 제천소방서 관계자도 “현장에서의 신속한 초기 대응이 환자의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수상자들의 헌신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했다.
첨부파일
2.JPG
(다운로드 수: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