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철원소방서, 성탄절 및 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돌입
작성자
철원
등록일
2025-12-23
조회수
25

철원소방서, 성탄절·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돌입

 

 

철원소방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에 대비하고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연휴 기간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선제적 예방 활동과 신속한 현장 대응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별경계근무는 성탄절 기간인 12241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연말연시는 123118시부터 202615일 오전 9시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철원소방서는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관서장 중심의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종교시설,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예방 순찰 강화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에 대한 화재안전조사 화재 예방 홍보활동 등이 포함된다. 특히 연말연시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에는 소방력을 근접 배치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할 방침이다.

 

아울러 기습 폭설과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경찰·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강화해 각종 사고 예방과 생활 안전 지원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최임수 철원소방서장은 성탄절과 연말연시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시기라며 군민 모두가 안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