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철원소방서, 정월대보름 축제 소방력 전진배치... 체험부스 함께 운영
작성자
철원
등록일
2025-02-13
조회수
44
내용

철원소방서(서장 이광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고석정 잔디공원에서 열린 한마당 축제에서 심폐소생술(CPR)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소방력을 전진 배치하여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철원소방서는 정월대보름 축제의 대표 행사인 달집태우기가 진행됨에 따라, 화재 발생을 대비하기 위해 소방력을 전진 배치하고 현장 안전 점검을 강화했다.

 

그리고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번 체험 부스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어린이,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체험을 통해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을 익혔다.

 

참여한 관람객들은 "실제 응급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연했는데, 직접 실습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광순 서장은 "달집태우기 행사는 전통적인 세시풍속이지만, 불을 사용하는 행사인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전진 배치를 통해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철원소방서는 앞으로도 학교,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지역축제장 등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며, 철원군민들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화재 예방을 위한 전통 행사 및 대형 축제의 안전 점검과 소방력 배치를 강화해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전했다.